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인두뇌훈련지도사 자격증이 무엇인가

by Relief Fund 2024. 12. 19.



요즘 고령화 시대라 치매 예방이 정말 중요해졌는데, 이와 관련해서 노인두뇌훈련지도사라는 자격증이 있다. 노인분들의 인지능력 향상시키고 치매 예방하는 전문가를 키우는 자격증인데, 어떤 건지 자세히 알아보자.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일까?


노인분들 뇌를 자극해서 인지능력 높이는 게 주된 일이다. 치매 예방하고 치유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건강 체조나 놀이 같은 것도 기획해서 진행한다. 결국 노인분들이 더 건강하고 즐겁게 사실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이다.

자격증은 어떻게 따나?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보통 5주 정도 온라인으로 교육 받고 시험 보면 된다. 60점만 넘으면 합격이고, 대부분 1급이랑 2급을 한번에 딸 수 있게 해준다.



뭘 배우게 되나?


배우는 내용도 알차다:
- 뇌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 노인분들의 특성은 어떤지
- 치매가 왜 생기고 어떤 종류가 있는지
- 치매 예방하는 방법들
- 뇌를 자극하는 운동이랑 훈련법

취업은 어디로 할 수 있을까?


고령화 사회라서 이 자격증 수요가 계속 늘어날 것 같다. 노인복지관이나 요양병원, 실버타운 같은 데서 일할 수 있고, 치매 예방이랑 노인 건강 관리가 점점 더 중요해지니까 전망이 좋다.

주의할 점도 있다


근데 이건 민간자격증이라서 국가에서 공인한 자격증은 아니다. 그리고 자격증만 따면 끝이 아니라 실제로 현장에서 경험도 쌓아야 한다. 이론만 알면 노인분들이랑 소통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까.

결론적으로 노인두뇌훈련지도사는 앞으로 더 중요해질 자격증이다. 자격증 따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 않고, 노인분들 건강하게 해드리는 보람된 일이니까 관심 있는 사람은 한번 도전해볼 만하다. 특히 노인 복지나 치매 예방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