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인크래프트 퇴비통 만들기 공략

by Relief Fund 2024. 12. 25.

퇴비통 만들기와 기본 정보


퇴비통은 마인크래프트에서 정말 유용한 블록이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데, 나무 반블록 7개만 있으면 된다. 나무 원목 2개만 있어도 충분히 만들 수 있다. 원목을 나무판자로 만들고, 그걸 다시 반블록으로 만들어서 U자 모양으로 조합하면 끝이다.

퇴비통으로 할 수 있는 것들


기본적으로 퇴비통은 작물이나 식물을 뼛가루로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 퇴비통에 작물을 넣으면 조금씩 퇴비가 쌓이는데, 가득 차면 뼛가루를 얻을 수 있다. 보통 3-5개 정도의 뼛가루가 나온다. 이 뼛가루는 농작물을 빨리 자라게 하는 비료로 쓸 수 있어서 농사짓기에 정말 좋다.

어떤 아이템을 넣을 수 있나


퇴비통에는 거의 모든 식물성 아이템을 넣을 수 있다. 잔디, 버섯, 쿠키, 당근, 나뭇잎 등 다양한 작물과 식물들을 넣을 수 있다. 재미있는 건 아이템마다 퇴비통을 채우는 확률이 다르다는 거다. 어떤 건 금방 채워지고, 어떤 건 좀 더 많이 넣어야 한다.

자동화 시스템 만들기


퇴비통의 진짜 매력은 자동화가 가능하다는 거다. 퇴비통 위에 호퍼를 달면 자동으로 아이템을 넣을 수 있고, 아래에도 호퍼를 달면 나오는 뼛가루를 자동으로 모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계속 지켜보지 않아도 알아서 뼛가루를 만들어준다.

추가 기능과 팁


퇴비통은 단순히 뼛가루를 만드는 것 외에도 쓸모가 있다. 마을에 설치하면 주민에게 농부 직업을 줄 수 있다. 1.18 버전 이후로 몇 가지 버그가 수정되긴 했지만, 여전히 쓸모 있는 블록이다.

여기서 중요한 팁 하나. 평화로운 난이도에서 게임을 할 때는 퇴비통이 특히 유용하다. 보통 뼛가루는 스켈레톤을 잡아야 얻을 수 있는데, 평화로운 난이도에서는 몬스터가 안 나오니까 퇴비통이 뼛가루를 얻을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이다.

또 하나, 저장 공간이 부족할 때 잉여 작물을 처리하는 용도로도 좋다. 농사를 많이 지다 보면 작물이 너무 많이 쌓이는데, 이걸 퇴비통에 넣으면 뼛가루로 바꿔서 다시 농사에 쓸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결론적으로 퇴비통은 만들기도 쉽고 쓸모도 많은 블록이다. 특히 농사를 많이 짓는 플레이어라면 꼭 하나쯤은 만들어두는 걸 추천한다. 자동화 시스템까지 구축해두면 게임 플레이가 한결 수월해질 거다.

반응형